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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미니쉬

칫솔 하나로 억대 매출 만드는 법

CATEGORY    Performance MKT                   DATE    2022-03~

OVERVIEW

닥터미니쉬는 치과병원에서 론칭한 구강케어제품 브랜드로,
광고 집행 없이 기존 병원 고객들에게서만 매출이 나오던 컨디션이었습니다.
광고를 통한 매출 비중을 늘림과 동시에 신규몰 매출 안정화 및 스케일업을 목표로 진행된 캠페인입니다.


CONCLUSION

칫솔만으로 매월 최고 매출 달성중입니다

 

닥터미니쉬는 자사몰 전환과 메인 제품 위주의 내부 컨텐츠 개선 그리고 광고를 통해
신규 자사몰 오픈 이후 지속적으로 매출 성장세를 유지하며 스케일업을 진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CAMPAIGN BACKGROUND

아는 사람만 사는 제품

닥터미니쉬는 기존 광고 집행 없이 병원 고객들에게서만 매출이 발생하던 컨디션이었습니다.
이런 한정된 매출 구조를 벗어나고 전체적인 매출의 스케일업을 위한 운영 전략이 필요하였습니다.


TEAMSWAN PLAY 1

판매에 최적화된 신규 홈페이지

기존 매출 관리 및 광고 연계가 어려운 호스팅사의 이슈 해결을 위해 카페24 템플릿을 활용해 빠르게 자사몰을 전환하였습니다. 이후 META 전환 광고를 통한 제품 테스트를 진행해 광고 및 내부 컨텐츠 개을 진행할 메인 SKU를 빠르게 확인하였습니다.

TEAMSWAN PLAY 2

치과 브랜드 제품만의 이점을 살린 상세페이지 

캠페인의 메인이 된 ‘굿나잇 칫솔'은 ‘두줄모 A형'이라는 일반 칫솔과의 확실한 차이점과, 특별한 칫솔법이 존재했습니다. 소비자로 하여금 두줄모 칫솔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와 일반 칫솔과 다른 두줄모 칫솔 그리고 미니쉬 칫솔법을 사용했을 때 얻을 수 있는 기능적 이점을 쉽고 확실하게 설명하기 위해 다양한 GIF와 일러스트를 활용해 풀어내었습니다.

TEAMSWAN PLAY 3

그럼에도, 사용해야 하는 이유 만들기 

칫솔은 온라인, 오프라인을 불문하고 어디에서나 쉽게 접하고 구매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구매를 결심할 때의 관여도가 낮은 상품임과 동시에 개인의 취향이 크게 반영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이런 제품 시장 내에서 굿나잇 칫솔은 ‘두줄모 A형 칫솔모’라는 확실한 USP를 가지고 있는 제품이며,
치과의사가 강조하는 치주질환 예방을 위한 칫솔법과 함께 사용하기에 최적화된 제품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과병원에 대한 배경을 신뢰 포인으로 밀고 가면서 잠재고객으로 하여금
‘일반 칫솔’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점과, 고객이 기존에 가지고 있던 혹은 지금의 문제를 방치할 경우 가지게 될 수도 있는 페인 포인트에 대한 고민을 하게 만드는 것 그리고 그 고민에 대한 해결법으로 굿나잇 칫솔을 어필하기 위한 다양한 컨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가전 특판 연구소

DB 캠페인 ,

이렇게만 하면 성공합니다

CATEGORY   Performance MKT

DATE   2022

OVERVIEW

가전특판연구소는 견적 매칭이라는 서비스 제공을 통해 상담문의 DB를 수집하는 서비스로, 가장 효율적으로 DB를 수집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및 입력폼 MVP 기획 및 제작 그리고 광고 운영을 통해 최종적으로 상담문의 CPA를 낮추고 최적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된 캠페인입니다.

CONCLUSION 

단기간에 KPI 달성, 누적 상담 문의 신청 1,000건 돌파

가전 특판 연구소는 ‘최저가 견적 매칭’이라는 신규 서비스를 모르는 고객에게 서비스를 알리고 더불어 상담 신청까지 유도하기 위한 전환 캠페인으로 운영되었습니다.

서비스 MVP 기획 제작부터 인지도 증대 및 상담 신청 문의를 수집할 수 있는 고효율 광고 집행을 통해 캠페인 착수 당시의 KPI를 단기간에 달성, CPA 최적화를 완료하였습니다

CAMPAIGN BACKGROUND

가전가격 정보 비대칭 해결 솔루션 런칭

가전 특판 연구소는 가전 가격에 대한 정보 비대칭을 해결해주기 위한 ‘견적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고 상담 신청 문의를 수집하기 위해 기획된 서비스입니다.

홈페이지부터 상세페이지까지 해당 서비스가 고객에게 효용가치가 있다고 느껴지는 서비스인 점을 논리적으로 어필하고, 최종적으로 상담 신청 문의를 남기기 까지의 이탈 요소가 없도록 내부 컨텐츠부터 매끄러운 고객 여정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TEAMSWAN PLAY

DB 확보 가능한 견적 매칭 서비스

mvp 제작 및 광고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을 설득할 수 있도록 아임웹 홈페이지와 서비스 설명 상세페이지, DB 입력폼의 커스텀 기획 및 개발 제작을 통해 고객이 DB를 남기기에 최적화 된 신규 서비스 플랫폼을 제작하였습니다.

가장 메인이 될 고객 DB 입력폼까지 최대한 이탈 없는 여정을 만들기 위해 몇 단계로 나눠지는 입력폼을 기획 제작하였고, 보통 이런 입력폼은 난이도 높은 개발류로 빠지기 쉬우나 아임웹을 입력폼을 활용한 팀스완 커스터마이징 템플릿을 제작하여 향후에도 유사 서비스들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탄탄한 내부 컨텐츠와 퍼포먼스 마케팅의 시너지 

최저 DB당 비용 달성 및 최적화를 KPI로 설정하고 운영에 착수했습니다.

가전제품 상담문의 캠페인에서 높은 효율을 보이는 목업 이미지를 기반으로 한 광고 소재를 적극 활용하여 랜딩 및 소재 A/B테스트를 진행하였고, 전환율이 높은 페이지를 도출하여 고효율 소재와의 조합을 통한 상담 문의 수 증대를 만들어 냈습니다.

광고 운영 인사이트 기반의 지속적인 소재 개발 및 운영을 통해 최저 DB당 비용을 달성하며 현재도 성과를 내고 있는 캠페인입니다.